칼로리 낮은 음식

 

천고마비의 계절이라는 가을보다 더 살찌기 쉬운 계절이 추운 날씨 탓에 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입니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많은 분들이 야외활동에 제약을 받았을 텐데요.

꽁꽁 언 한파까지 불어닥치며 코로나와의 전쟁과 더불어 살과의 전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부분 사람들이 평생 가져가야 할 숙제라고 할 만큼 힘든 일인데요.

따라서 음식을 선택할 때 칼로리를 확인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단순히 칼로리만 낮은 음식이 아닌, 마이너스 칼로리, 네거티브 칼로리라고 불리는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에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들이 많이 해당합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이랑 단순히 칼로리가 낮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먹으면서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설명할 수 있는데요.

음식이 가진 칼로리보다 소화시키는데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어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은 칼로리가 낮을 뿐 아니라 포만감도 느끼게 해주는 음식이 많아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 1.

"오이 (100g당 약 12kcal)"

 

오이는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100g에 약 12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낮은 칼로리임에도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이라 더욱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포만감과 씹는 즐거움을 위해 많이 애용하는 음식인데요.

오이는 칼로리가 낮은 반면 수분은 95% 정도를 함유하고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맛있게 먹기 위해 쌈장, 초장 등을 곁들인다면 칼로리를 되려 높일 수 있으니 다이어트 중에는 깨끗하게 세척한 오이만 먹어야 하겠습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 2.

"브로콜리 (100g의 당 약 28kcal)"

 

브로콜리는 칼로리 낮은 음식보다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더 유명한 음식이죠.

명성에 걸맞게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소화 시 칼로리 소모가 더 많은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이기도 합니다.

브로콜리는 100g의 당 약 28kcal를 가지고 있는데 비타민C는 일일 권장 비타민C를 충족할 만큼 비타민C를 비롯한 철분, 칼슘, 베타카로틴, 설포라판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 3.

"토마토 (100g의 당 약 20kcal)"

 

칼로니 낮은 음식 중 토마토 또한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이자 세계 10대 슈퍼푸드입니다.

의사들이 가장 싫어하는 채소로 유럽에서는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들의 얼굴이 파래진다. 라는 소문이 있을 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토마토의 붉은 색을 내는 라이코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으로 각종 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어릴 땐 토마토를 설탕에 찍어 먹곤 했는데, 다이어트를 위해 칼로리 낮은 음식인 토마토를 먹으면서 설탕을 찍어 먹는 건 피해야겠죠?

 

 

 

칼로리 낮은 음식 4.

"샐러리 (100g의 당 약 14kcal)"

 

칼로리 낮은 음식 4번째는 샐러리입니다.

샐러리는 칼로리는 낮지만, 수분과 비타민A가,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해 평소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도 섭취하기 쉬운 음식입니다.

하지만 샐러리 특유의 향 때문에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마요네즈나 맛있는 소스에 찍어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샐러리 특유의 향은 폐에 생긴 암세포의 공격 능력이 뛰어나다는 아피제닌과 루테올린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 들 중 마이너스 대표적인 칼로리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낮은 만큼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는 매우 부족하므로 오늘 알아본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원푸드 다이어트는 절대 금물입니다.

자신의 건강 상태와 몸 상태에 맞게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일상&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팔메토의 효능 및 부작용  (0) 2020.12.24
연말연시 특별 방역 수칙  (0) 2020.12.23
타트 체리 효능 4 가지  (0) 2020.12.22
차가버섯 효능 및 선택 방법  (0) 2020.12.21
폴리코사놀 효능 및 부작용  (0) 2020.12.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