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선제검사, 서울시민 1회 무료검사 알아보기

 

코로나 확진자 발생 속도와 인원이 무섭게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도 이 정도의 추이라면 곧 2.5단계도 넘어서 3단계로 격상될 것만 같습니다.

이번 서울 강서구 에어로빅 집단감염이 발생한 지역이 지인이 사는 곳과 가까워 걱정돼 통화해보니 진료소에 엄청난 줄이 서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코로나는 검사 비용은 병원마다 다른데 무료검사를 받을 수는 없고 증상이 있거나 역학적으로 확진자와 접촉이 있으면 등에 대해서만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코로나 선제검사, 서울시민 1회 무료검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선제검사 기간”

2020년 6월 1일부터 ~ 2020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코로나 선제검사 대상”

서울시에 주소가 있는 서울시민에 한해 무료 검사받을 수 있으며 1인 1회에 한정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감염 의심 증상이 없는 무증상자만 선제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코로나 증상이 있는 경우 무료 선제검사에서 제외되며, 관할 보건소 선별 진료를 이용해야 합니다.

   1. 확진자와 접촉한 자 중 14일 이내 37.5℃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있는 경우

   2. 해외에서 귀국한 후 14일 이내 37.5℃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있는 경우

   3. 코로나 국내 감염과 역학적 연관성이 있으며 37.5℃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있는 경우

 


“코로나 선제검사 운영 방법”

본인 인증 후 코로나19 선제검사 신청예약 등록 ▶ 서울시 담당 부서에서 신청자 예약확인 ▶ 시립병원에서 검사 접수 후 안내 문자 발송 ▶ 예약일 검사 진행 ▶ 서울시 담당 부서에서 검사 결과 문자로 통보하며 확진자 발생 시 대응조치

 

 

“코로나 선제검사 신청 방법”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 검색 후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또한, 선제검사 신청은 매주 월요일만 가능하며 선착순 예약입니다.

예약이 마감되면 다음 주 월요일에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만 직접 예약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선제검사 가능 병원”

서울의 시립병원 7개 병원에서 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 선제검사 관련된 문의 사항은 [감염병관리과 / 02-2133-9673] 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1. 동부병원 : 서울시 동대문구

2. 서남병원 : 서울 양천구

3. 서북병원 : 서울 은평구

4. 은평병원 : 서울 은평구

5. 서울의료원 : 서울 중랑구

6. 어린이병원 : 서울 서초구

7. 보라매병원 : 서울 동작구

 

 

“코로나 선제검사 검사 결과”

검사한 다음 날 오후, 저녁에 문자로 통보되며, 코로나 선제검사 결과지가 필요한 경우 메일 또는 팩스로도 발급 가능합니다.

메일 또는 팩스 발급 요청 시에는 [joo92@seoul.go.kr] 로 제목에 [이름, 생년월일, 검사병원, 검사날짜, 이메일 또는 팩스 번호]를 기재하여 발송하고, 본인과 가족 외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또한, 검사 결과지 외 병원 진단서, 병원 확인서, 영문 확인서 등의 서류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코로나 선제검사, 서울시민 1회 무료 검사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간이 올해까지이긴 하지만, 코로나가 더 극성하기에 보다 많은 시민이 무료 검사받을 수 있도록 연장이 되었으면 하네요.

증상이 없는 분 중 혹시나 의심이되 거나 걱정되는 분들은 코로나 선제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