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동백꽃 축제, 랜선으로 즐기는 동백꽃 축제

 

추웠던 겨울을 지나 새싹이 돋고 꽃이 피는 봄에 꽃축제들이 많이 열립니다.

그런데 겨울에 피는 꽃이 있습니다. 바로 애기동백꽃인데요.

일반 동백꽃은 초봄에 꽃을 피우지만 애기동백꽃은 날씨가 추워지는 11월 말쯤부터 개화를 시작해 1월까지 꽃을 피운다고 합니다.

애기동백이라는 이름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동백꽃은 보통 남해안과 가까운 경상남도나 부산, 전라남도와 제주 지역에 주로 서식한다고 합니다.

그 중 신한 동백꽃 축제가 코로나 여파로 인해 랜선 여행으로 준비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 신안군 공식블로그>

 

신안은 1004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천사섬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신안 동백꽃 축제, 랜선으로 즐기는 동백꽃 축제의 정식 명칭은 '섬 겨울꽃 랜선 축제'인데요.

 

"랜선으로 즐기는 동백꽃 축제, 신안 동백꽃 축제 일정"

  • 기간 : 12월 11일부터 1월 31일까지 (52일간) 열린다고 합니다.

많은 축제들이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연기되거나 취소되는데, 신안 동백꽃 축제는 취소대신 랜선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축제가 진행되니 먼길까지 찾아가는 착오없으셔야겠습니다.

 

 

"랜선으로 즐기는 동백꽃 축제, 신안 동백꽃 축제 장소"

신안군 압해읍 천사섬 분재공원에서 열립니다.

500ha의 넓은 부지에 1만 7천그루의 애기동백길 3km 구간에서 2천 4만송이의 애기동백을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동백꽃하면 설원에 핀 빨간색이 대표적으로 떠오르지만, 애기동백길에서 흰색, 빨간색, 분홍색의 꽃잎을 볼 수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체험행사와 각기 다른 특색 있는 5곳의 포토존을 비롯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장식들도 많이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모든 체험행사를 취소하며 '섬 겨울꽃 랜선 축제'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인원이 모이는 애기동백꽃 축제는 랜선으로 대체 되었지만, 신안을 직접 방문할 관광객들 위해 방역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입구에서부터 발열체크는 물론 항균 손잡이를 설치하는 등 방역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신안 동백꽃 축제가 열리는 압해도 천사섬의 애기동백숲은  '2020년에 꼭 가봐야 할 블루 이코노미 명품숲'에 선정될 만큼 빼어난 경관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압해도 천사섬 분재공원은 아름다운 다도해를 내려다보는 남쪽 기숡엔 분재원과 야생화원, 수목원, 초화원, 삼림욕장이 있고, 다양한 조각품과 그림등이 전시되는 예술 공원이라고 하는데요.

겨울이 되면 애기동백이 만발하는 관광명소로, 푸른 바다 위에 만들어진 꽃 정원으로 한 겨울에도 유일하게 2004만송이의 애기동백꽃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신안군에 사시거나 가까이 사시는 분들은 방문이 수월하겠지만, 아무래도 거리가 있어 가지 못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모임과 만남도 자제해야 하는 요즘, 답답한 마음을 신안 동백꽃 축제, '섬 겨울꽃 랜선 축제' 를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