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가루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 알아보기

 

시서스 가루를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해서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식품인데요.

시서스 가루 효능은 다이어트 외에도 매우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도와 아프리카 등 열대 지방에서 서식하는데, 예로부터 몸을 치유하는 약용식물로 이용되어왔다고 하는데요.

아직 익숙하진 않은 시서스 가루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 가루는 하늘이 준 선물로 불려왔다고 하는데요.

의학 기술이 발전하지 못했던 예로부터 사용됐고 인도의 고대 서적에도 시서스 가루 효능이 적혀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는 포도과인 시서스의 잎과 줄기, 뿌리를 분말화한 형태로 가장 흔히 사용되고 있고, 이 시서스 가루를 캡슐 화환 제품들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

 

시서스 가루가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시서스 가루 효능 중 하나인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국내 식약처 기능성 인증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시서스 가루는 다이어트 호르몬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렙틴 호르몬과 체지방을 분해하는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해 국내 식약처 인증이라는 시서스 가루 효능을 인정받았습니다.

여기에 소화 효소인 리파아제의 활성을 막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시서스 가루 효능은 뼈와 관절염 통증 완화의 기능도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예로부터 시서스 가루를 관절염 치료제로 쓰였다는 기록이 있고, 실제 사람과 쥐를 대상으로 시서스를 섭취한 결과 골절 후 뼈가 붙는 속도가 빨라졌고 관절염이 있는 경우 부기와 통증 완화 효과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관절의 가장 큰 적은 과체중이라고 하죠.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경우 당연히 다이어트를 하게 될 텐데, 시서스 가루 효능이 다이어트와 뼈,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일거양득인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시서스 가루 효능은 여러 가지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 온 만큼 많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래는 대략적인 시서스 가루 효능입니다.

 

  •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뼈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의 붓기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항염, 소염 등의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심혈관, 당뇨, 혈당 등 대사증후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통증 완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은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시서스 가루 효능이 알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만 있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서스 가루 부작용

 

시서스 가루 하루 권장량은 300mg이며 이 이상을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가스, 구강 건조, 두통 등의 시서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른 약용식물들도 마찬가지지만, 본인이 특이 체질이거나 질환, 질병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시서스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라는 식물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것처럼,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때문에,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특이 체질, 질병이 있는 경우, 간과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 복용 중인 약물이 있는 경우, 임산부, 수유부, 어린아이 등은 시서스 가루를 섭취하기 전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