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 알아보기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코로나 종식까진 모르겠지만, 집단면역이 형성돼 깜깜하고 암울했던 2020년보다 활기찬 2021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과 함께 유럽에서 가장 먼저 언급된 것 중 하나가 바로 ‘백신여권’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관광업의 비중이 컸던 유럽 선진국들이 빠른 경제 회복을 위해 꺼낸 카드일 텐데요.

 

 

 

 

관광업이 주 수입원인 그리스의 경우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거나 코로나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으면 입국을 허용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고, 동남아의 유명 관광지인 푸껫은 자가격리 중 골프투어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에 더해 올 10월부터 백신여권을 도입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정부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백신여권 사업게시를 준비하고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안전한 게 제일이라고 생각했던 주린이인 저 또한 당장의 수익은 아니지만 백신 접종으로 인해 집단면역이 생기고, 전 세계의 국경이 다시 예전처럼 자유로워진다면 이라는 생각이 들며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가 궁금해 알아보았습니다.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
백신여권 관련주_ 케어랩스

 

백신여권 관련주 첫 번째로 알아본 건 케어랩스입니다.

국내 헬스케어와 뷰티케어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유일한 병원 대상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하며 케어랩스의 대표적인 앱은 코로나 초창기 마스크 대란으로 유명해진 굿닥과 바비톡 등이 있다고 합니다.

케어랩스가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인 이유는 국내 최초 백신여권 서비스로 모바일 여권 서비스인 굿닥패스를 출시하기 때문입니다.

백신여권 서비스인 굿닥패스는 질병관리청에서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접종 일자, 백신 종류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백신여권 관련주_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는 일반기업과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 소프트웨어를 개발, 판매하는 정보보안 전문기업입니다.

때문인지 라온시큐어가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이미 블록체인 기술과 생체인증 기술 등을 활용한 모바일 백신 및 신원 증명 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백신여권 관련주__ 아이크래프트

 

 

백신여권 관련주로 떠오른 아이크래프트는 아이크래프트 사외이사와 서울 법대 연구원 동기라는 점이 알려지며 윤석열 관련주로 들썩였습니다.

아이크래프트는 백신여권 관련주에 맞게 스마트폰 QR코드 보완기술력인 브랜드 세이퍼를 개발했으며, 일반기업의 인터넷망 및 보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클라우드, loT 플랫폼 등의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백신여권 관련주__ SK텔레콤

 

 

SK텔레콤은 위에 언급된 기업 중 가장 친숙한 통신기업입니다.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초고속 인터넷, 유선통신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SK텔레콤이 백신여권 관련주에 해당하는 이유는 블록체인 기반 백신여권을 개발하는 DID 연합의 주축으로 백신여권 수주 입찰에 참여했다는 것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아직 입찰 우선협상대상자로 통보받지는 못했지만, 주시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블록체인 기반 DID 연합은 SGA솔루션스, 메디블록, 메타디움등도 속한다고 합니다.

또한, 주제 자체가 백신여권인 만큼 대한항공, 하나투어 등 여행업계와 관련된 기업들과 백신여권으로 인해 여행이 활발해지면 면세점 사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호텔신라, 신세계 등도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 알아본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는 주린이가 관심이 생겨 알아본 것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코로나 백신이 효과를 거두어 백신여권이 아닌 일반 여권만으로도 여행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2021.03.10 - [일상&건강] -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알아보는 법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알아보는 법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눈 앞을 뿌옇게 가리는 미세먼지처럼 주식을 하는 분들이 시라면 요즘 마음속도 뿌옇게 부유할 텐데요. 2020년의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주식'이

macomsauce.com

2021.01.26 - [일상&건강] - 미국주식 사는법, 거래시간, 휴장일 기초 정리

 

미국주식 사는법, 거래시간, 휴장일 기초 정리

미국주식 사는법, 거래시간, 휴장일 기초 정리 코로나19까지 겹쳐 더욱 힘든 상황에 작년 어마어마한 실적으로 450%의 성과급을 받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제가 이용하는 키움증권입니다. 주식거

macomsauc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