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계란 칼로리 및 놀라운 효능

 

 

 

 

미세먼지로 눈앞이 뿌연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날씨가 따뜻해졌다는 것일 텐데요.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겨울 동안 늘었던 체중 관리에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한 끼 식사로 대체할 수 있는 완전식품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삶은 달걀인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건강한 식단, 올바른 식습관이지만 막상 눈앞의 체중감량에 신경 쓰느라 영양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도 내 몸의 영양 관리를 위해 필요한 계란이지만,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더 많이 찾게 되는 삶은 계란 칼로리와 몰랐던 계란의 놀라운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삶은 계란 칼로리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삶은 달걀의 무게는 100g을 기준으로 약 140kcal라고 합니다.

보통 마트에서 구매하는 대란이나 특란이 아닌 일반 계란이 보통 50g이라고 하는데 삶은 계란 2알을 먹었을 때 약 140kcal을 섭취하는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또한, 계란은 날계란이나 삶은 계란, 삶은 계란도 삶음의 정도에 따라서 칼로리의 변화가 없이 동일하다고 합니다.

다만, 구운 계란이 50g 기준 삶은 계란보다 약 10kcal리 더 낮다고 하네요.

 

 

 

 

삶은 계란 하루 섭취량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콜레스테롤에 대해 잘못된 정보로 알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또는 몸을 만드는 경우 노른자를 제외하고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너무 많은 계란 섭취는 옳지 않지만,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생각했을 때 하루 1~3개의 삶은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그 이상의 계란을 먹어야 할 때는 노른자를 제외한 흰자만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삶은 계란 효능

 

삶은 계란 효능1 _ 기억력 증진

노인성 치매에 섭취해주어야 하는 음식은 콜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콜린은 뇌를 구성하는 물질로 레시틴의 구성을 이룬다고 하는데요.

계란의 노른자를 구성하는 주성분이 바로 레시틴이며 날계란, 또는 삶은 계란 1알로 섭취할 수 있는 콜린이 약 125mg입니다.

따라서 치매 예방 및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계라은 아인슈타인이 하루 3개씩 꼭 챙겨 먹었다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삶은 계란 효능2 _ 눈 건강

노란색을 띠는 계란 노른자 속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함유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 기능식품으로 이미 루테인은 수년 전부터 이용되어 왔고, 최근에는 제아잔틴 복합 기능성 제품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 만큼 눈 건강에 이로운 영양성분인데요.

계란에 함유된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안구 건조에 도움을 주고 눈부심 및 시력 감퇴증 망막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삶은 계란 효능3_ 면역력 향상

특히 면역력은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강의 척도가 되었습니다.

요즘 같은 계절엔 아침저녁 큰 일교차로 인해 더욱 면역력 건강이 중요한데요.

계란 1알에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셀레늄이 하루 권장량의 1/4이나 함유되어 있는 데다, 단백질, 무기질 등이 풍부해 특히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 노년층,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가 걱정되는 경우 삶은 계란을 하루 1~3개 정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삶은 계란 효능4_ 뇌졸중 예방

계란과 심장병, 계란과 뇌졸중 연구에서 1일 1알의 계란을 섭취시 뇌졸중 위험이 12% 낮아졌다고 합니다.

심장병의 위험성도 커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계란은 고단백 식품으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계란의 노른자 속에는 단백질, 항산화 성분인 루테인과 제아잔틴, 비타민A, D, E 등이 풍부해 혈전 형성을 억제하고 심장병 환자의 심근 경색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삶은 계란 칼로리 및 놀라운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날계란은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고 학교생활, 사회생활 등을 하기 위해선 칼로리의 변화가 없는 삶은 계란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하루 1~3개를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단, 계란은 단백질, 항산화 성분, 무기질,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지만, 식이섬유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라이코펜과 비타민C가 풍부한 토마토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삶은 계란 칼로리 및 놀라운 효능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