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눈 앞을 뿌옇게 가리는 미세먼지처럼 주식을 하는 분들이 시라면 요즘 마음속도 뿌옇게 부유할 텐데요.

2020년의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주식'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저 또한 작년에 처음으로 주식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단어들과 경험들을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의 주제는 단연 주식 배당금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느 주식이 배당금을 많이 주는지, 어떤 주식을 매수하고 보유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쏟아져 나왔던 것 같습니다.

주식을 시작만 했지, 아직 1주씩 사모으고 있는 초보인지라 사실 주식 배당금엔 큰 관심이 없었는데 올해는 좀 더 주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시작 전 저는 주식 왕초보이며, 주식 배당금 높은 기업을 알아보고자 배당 주식 순위를 찾아본 경험을 설명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주식 왕초보분께서는 저를 따라 국내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알아보는 방법을 따라와 보세요.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알아보는 법

 

 

주식 배당금?

국내 배당 주식 순위를 알아보기 먼저 배당금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주식 배당금이란 기업이 영업활동으로 이익이 발생했을 때 이익잉여금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분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했을 때의 차액만으로 수익을 얻는 것이 아니라, 결산 연도 내에 기업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이익의 일부를 배당금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배당금이 높은 기업의 주식을 많이 소유할 경우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금융

이번에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를 알아본 사이트는 친숙한 네이버 금융입니다.

 

 

▣ 네이버 금융에서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알아보는 2가지 방법

 

1. 네이버 사이트에서 네이버 금융 검색

 

 

네이버 사이트에서 네이버 금융을 검색해 네이버 금융에 접속한 뒤, 좌측 메뉴 증 배당을 클릭하면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사이트에서 배당금 검색

 

 

또는, 네이버 사이트에 배당금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바로 국내 증시의 배당금 상위종목을 확인 할 수 있고 우측 하단의 배당금 상위종목 더보기를 클릭하면 (1) 번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1) 번의 방법보다 좀 더 쉽게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데, 파란색 콤보박스를 클릭하면 배당금 상위종목뿐만 아니라 배당수익률 상위종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금융에서 자세히 조회하는 법

 

(1)번의 방법 또는 (2) 번의 방법으로 네이버 금융 배당금 조회 화면에 접속하면 상위 랭킹 된 기업 이외의 정보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초보인지라 다른 것들은 모르겠고 배당금과 배당률을 확인하면 되는데 네이버 금융의 국내 배당 주식 순위는 배당 수익률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수익률과 배당금의 아래 세모 표시를 클릭하면 데이터가 정렬되므로 찾고자 하는 항목의 데이터를 아래와 같이 정렬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금융정보 배당 바로가기(클릭)

 

 

 

 

 

 

다음 포털에서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검색

1. 다음 검색창에서 배당금 검색

 

네이버를 먼저 리뷰한 건, 네이버는 배당에 관한 정보가 바로 눈에 띄는 반면 다음의 경우 스크롤을 한참을 내려야 하고 코스피와 코스닥을 별도로 보아야 하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 편한 네이버 금융을 먼저 소개해드렸습니다.

검색 후에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증권정보를 찾아주세요.

 

 

배당금 상위주 TOP10이 검색되며,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좌측 콤보박스를 이용해 찾고자 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식 초보가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를 손쉽게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식은 매수한 금액보다 매도한 금액이 높을 때 팔아 차액으로 수익을 얻는 것인 줄로만 알았는데, 주식을 시작하면서 배당금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올해에는 배당금이 높으면서도 안전하나 기업에 소액으로 좀 더 투자를 해보려 합니다.

 

주식을 시작하시는 모든 여러분 안전하게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2021.01.26 - [일상&건강] - 미국 주식 사는법, 거래시간, 휴장일 기초 정리

 

미국주식 사는법, 거래시간, 휴장일 기초 정리

미국주식 사는법, 거래시간, 휴장일 기초 정리 코로나19까지 겹쳐 더욱 힘든 상황에 작년 어마어마한 실적으로 450%의 성과급을 받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제가 이용하는 키움증권입니다. 주식거

macomsauce.com

2021.01.02 - [일상&건강] - 2021 연봉 실수령액표 확인

 

2021 연봉 실수령액표 확인

2021 연봉 실수령액표 확인 연봉협상을 하셨나요? 아마도 코로나로인해 웬만한 대기업이나 공기업이 아니면 연봉협상은커녕 동결만 되어도 감사한 때인 것 같습니다. 2021 연봉 실수령액이 궁금

macomsauce.com

2020.12.25 - [일상&건강] - 2021년 최저임금, 주휴수당 계산

 

2021년 최저임금, 주휴수당 계산

2021년 최저임금, 주휴수당 계산 2021년 최저임금이 얼마인지 아시나요? 최저임금은 법적으로 정해진 것으로 일 년에 한 번씩 논의를 거쳐 결정됩니다. 1988년 1월 1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최저임금

macomsauce.com

 

+ Recent posts